한국지방행정학회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지방행정학회는 학문적인 연구와 성찰을 통해 지역에서 발현되는 수많은 이슈들에 대해 지방행정이 나가야할 방향과 정책대안을 제시해보자는 열정을 갖고 있는 전문가들의 모임입니다.

그간 학회를 이끌어온 학계 선배님들의 학문적 축적과 후학들의 도전적 노력으로 등재학술지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지금, 지방행정학회의 정체성이 정립되었다는 자부심 보다는 미래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더 무겁게 받아들여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미래를 논함에 있어 산업혁명이 시대의 방향을 결정한다면, 이제 제4차 산업혁명을 논의하고 대비하는 시점에 다다랐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 지능화, 융합화된 사회로의 진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지구적 관심과 변화는 지역이라는 물리적 공간과 연결되면서 부의 격차, 고령화, 삶의 질 등 지방행정이 다루어야 할 당면과제와 범역에도 크나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과제를 인식하여 우리 학회는 지역을 근간으로 한 학문간 융복합이 구현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과 소통, 공유와 공존, 개방과 깊이를 지향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지방행정학회가 계획된 일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내실있게 운영되기 위해서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그리고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7. 1.
한국지방행정학회장 양덕순